인터파크도서, 연말정산 관련 도서 판매 4.5배 급증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5.01.20 16: 14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관련 도서 판매가 급증했다.
인터파크도서는 1월 들어 연말정산을 도와주는 관련 도서 판매가 전월 동기대비 4.5배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상당수의 소득공제 항목이 세액공제로 바뀌는 등 개정된 세법으로 연말정산 환급액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합법적으로 한 푼이라도 더 돌려받기 위한 수요로 해석된다”고 인터파크도서는 분석했다.
지난 10월 위즈덤하우스가 출간한 ‘2015 연말정산 완전정복’은 어려운 세금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평범한 직장인들도 합법적으로 절세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2015년 개정 포인트를 짚어주고 있으며 준비해야 할 서류까지 꼼꼼히 체크할 수 있다. 이 밖에 경리, 인사급여 담당자 관점으로 써낸 ‘환급 많이 받는 연말정산 비법노트’, 회계 전문강사 신미숙의 ‘2014 연말정산 신고실무’ 등 책이 인기가 높다.
이와 함께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등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출판사 길벗에서 30여종의 대상 도서 구매 시 ‘연말정산 재테크 상식사전’ 책을 추첨 증정하는 독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재테크 및 부동산, 주식투자, 회사실무 관련 도서 등으로 한정수량 소진 시까지 계속된다.
박준표 인터파크도서 문학인문팀 MD는 “불황기에는 돈을 더 버는 것보다 새어나가는 돈을 줄이는데 관심을 갖게 되기 마련이다”며 “연말정산 개념을 잘 파악해 두면 이번 연말정산에서의 절세뿐만 아니라 금년도 지출계획 세우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rainshin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