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15주년 LG아트센터, 패키지 최고 40%, 최대 50만원 할인 혜택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올해로 15주년을 맞는 LG아트센터가 2015년 전체 기획공연(총 19편) 라인업을 공개하고, 20일부터 패키지를, 23일부터는 개별 티켓 매표를 시작한다.

2000년 개관부터 시행하고 있는 LG아트센터 기획공연 패키지 제도는 이제 공연을 좋아하는 관객들에게는 현명한 지출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할인이 많지 않고, 초대권이 없는 기획공연을 최고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년 그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올해는 패키지로 19편을 모두 구매하는 경우에 약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19편 중 대략 7편의 공연을 R석 또는 S석에서 무료로 관람한다는 의미이다. 전 세계 주옥 같은 공연들을 굳이 해외에 나가지 않고 국내에서 편안하게, 그것도 저렴하게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 수 없다.

▲ 진화하는 'CoMPAS 패키지'

공연장 개관과 함께 몇 가지 테마가 있는 공연을 묶어 판매를 시작했던 패키지는 이후 관객들의 관람 패턴, 요구 사항들을 반영하면서 진화해 왔다. 연극, 클래식, 무용 등 장르별 패키지로 변화를 시도 한 이후, 2004년부터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관객들이 자유롭게 취향대로 패키지를 스스로 만들어 구매하는 자유 패키지와 연극과 무용을 동시에 관람하는 더블 패키지 등이 보강됐다.

특히 자유 패키지는 원하는 공연을 자유롭게 선택해 편수에 따라 차등 있게 할인을 받기 때문에 관객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패키지다. 전체 패키지 티켓 판매량 중 평균 50% 이상이 자유 패키지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올해도 장르에 상관없이 5편 이상을 선택하면 15% 할인, 10편 이상을 선택하면 25% 할인, 15편 이상을 선택하면 3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블 패키지는 연극, 무용 공연을 모두 관람하고 높은 할인율을 받는 패키지다. 올해는 총 11편의 연극, 무용 공연을 모두 관람하는 경우 등급에 상관없이 40% 할인을 제공한다.

작년부터는 패키지 구매자가 추가로 개별 티켓을 구매하는 경우 할인을 주는 '동행인 할인' 혜택을 시작했다. 패키지는 기본적으로 티켓 1매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혼자 관람을 하는 관객들이 많은데, 몇 몇 공연의 경우는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하거나 동행인과 함께 관람하고 싶다는 의견을 수용하여 '동행인 할인' 제도를 새롭게 마련한 것이다. 그리고 이 역시 호응도가 높아 작년 한해 약 300여명의 패키지 구매자가 이 혜택을 이용했다. '동행인 할인' 제도는 올해도 계속되며, 패키지로 구매한 공연에 한해 1인 2매까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패키지로 팔리는 티켓만 전체 판매량의 20%

LG아트센터는 매해 평균 기획공연 전체 티켓 판매량의 약 20%를 패키지로 선 판매하고 있다. 또한, 전체 패키지 티켓 판매량의 약 60% 이상이 개별 티켓 매표 시작 전 패키지 판매 기간 동안에 팔려 나간다.

관객 입장에서 패키지 구매의 장점은 높은 할인율을 받을 수 있음은 물론 개별 티켓 보다 항상 먼저 티켓 오픈을 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좌석을 선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미리 오픈되는 공연 라인업을 보고 한해 공연 관람 스케줄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공연장 입장에서도 패키지 구매로 사전 예매가 활성화되면 안정적인 고객확보가 가능해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결국 줄어든 비용은 공연을 많이 보는 관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간다. CoMPAS 패키지는 관객과 공연장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제도로 초대권이 난무하는 국내 공연 시장에서 바람직한 예매 문화를 선도해 왔다.

국내에 시즌 패키지 제도를 도입한 것은 LG아트센터가 처음이다. LG아트센터는 2000년 개관부터 한 해의 전체 기획공연 라인업을 미리 발표하는 시즌제와 패키지 제도를 도입해 15년째 꾸준히 운영해 왔다. 패키지 티켓 판매는 1년치 기획공연 전체 라인업을 미리 계획하는 시즌제 운영이 있어야만 가능한데, 이 때문에 국내에서 10년 이상 꾸준히 시즌제와 패키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공연장은 LG아트센터가 유일하다.

CoMPAS15 패키지는 1월 20일 오전 9시부터 LG아트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예매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개별 티켓 판매는 1월 23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LG아트센터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