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알라딘, 2015 인문교양도서 및 장르소설 출간 예정작 공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우찬 기자] 알라딘이 2015년 인문교양도서 및 장르소설 출간 예정작을 공개한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2015년 출간 예정인 인문교양 도서와 장르소설의 리스트를 담은 ‘미리 보는 인문교양 2015 상반기’ 및 ‘미리 보는 2015 장르소설’을 단독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미리 보는 인문교양 2015 상반기’는 국내 136개 출판사의 2015년 상반기 출간 예정 인문교양 도서 650여종의 정보가 담겨 있다.

참여 출판사는 작년보다 2배, 출간 예정도서 목록은 3배 가량 증가했다. 책자에는 출간 예정 도서 목록이 간단한 소개와 함께 분야별로 나뉘어져 도서명순으로 정리돼 있다. 분야는 인문/사회/역사/예술/과학/고전/청소년으로 나뉘어져 있다.

리스트에 따르면 1월에는 세월호 유가족의 목소리를 담은 <금요일엔 돌아오렴>과 비트겐슈타인 저작인 <비트겐 슈타인의 인생노트> 등이 출간될 예정이다.

2월에는 강준만, 한병철, 지그문트 바우만, 레이첼 카슨의 신간이, 3월에는 알랭 바디우, 진중권 등의 신간 및 팟캐스트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노유진의 정치카페> 등이 출간될 예정이다.

4~6월에는 <21세기 자본>의 저자 토마 피케티가 공저자로 참여한 <세금혁명 - 21세기의 소득세를 향해>를 비롯해 보르헤스와 수전 손택의 인터뷰집, 움베르토 에코의 <중세>,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8>, <고은 평전>  등이 출간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사사키 아타루, 한홍구, 정민, 슬라보예 지젝 등의 신작 출간이 예정돼 있다.

박태근 알라딘 인문/사회 담당 MD는 "교양 인문학이라 불리는 입문 영역의 도서와 인문 비평으로 분류될 전문 영역의 도서로 양분되는 분위기다. 최근 2, 3년 경향이 지속된다 하겠는데 둘 사이에 다리 역할을 할 도서가 현재는 부족한 실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박 MD는 "책 출간만으로 쉽게 해결될 문제는 아니지만 독자층 유지와 확산을 위한 고민이 이런 방향의 기획으로도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미리 보는 2015 장르소설’에는 2015년 출간될 예정인 출판사 17군데의 출간 예정작 97여종의 정보를 분기별로 담았다.

2015년에는 1분기 중 완간되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제 3인류>를 비롯해 스티븐킹, 요 네스뵈, 마쓰모토 세이초, 에드 맥베인, 미야베 미유키, 조지 R. R. 마틴, 카렐 차페크, 존 그리샴, 데니스 루헤인, 존 르 카레 등의 신작을 만날 수 있다.

최원호 알라딘 해외소설 담당 MD는 "스티븐 킹, 미야베 미유키 등 기존의 스테디셀러 작가들과 요 네스뵈, 넬레 노이하우스와 같은 새로운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신작이 나란히 포진하고 있으며 엘러리 퀸이나 에드 맥베인, 존 르 카레처럼 거장들의 작품들도 꾸준히 출간을 앞두고 있다"며 "미스터리와 판타지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성격의 작품들이 포진해 선택의 폭이 넓은 한해가 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알라딘은 ‘미리 보는 인문교양 2015 상반기’ 책자를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출간해 독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종이책은 인문교양 도서 구매 고객에게 증정될 예정이며, 전자책은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열람할 수 있는 형태로 발행될 예정이다.

rainshine@osen.co.kr
<사진>알라딘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