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법륜 깨달음의 순간 '지금 여기 깨어있기' 1위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1.02 12: 12

새해 첫 주, 법륜 스님의 깨달음의 순간 담긴 1위
새해 맞아 뜨거운 영어 공부 열기… 베스트셀러 內 영어공부 도서 6권 진입
, , 등 종이책?전자책 동시 인기

예스 24가 발표한 2015년 1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법륜 스님이 자신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되었던 깨달음의 순간을 들려주는 가 지난주보다 세 계단 뛰어 1위에 올랐다.
또 예스24는 요나스 요나손의 은 지난주에 이어 새해에도 2위를 기록했고,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 은 5주만에 1위에서 내려와 3위에 자리잡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는 한 계단 하락한 4위를 기록했고, 프랑스 베스트셀러 작가 기욤 뮈소의 신작 장편소설 는 지난주에 이어 5위를 유지했다.
새해를 맞아 영어 공부에 대한 열기도 뜨겁다.
베스트셀러 토익 교재인 와 이 지난주보다 각각 여섯 계단씩 뛰어 올라 7위와 8위를 기록했고, 은 세 계단 상승한 12위를 차지했다. 은 13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는 아홉 계단 내려가 18위에 자리잡았다. 영어 기본기 완성을 위한 공부법 는 19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라섰다.
 
천일야화와 같이 다양한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낸 은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상승해 6위를 차지했고, 김난도 교수 등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는 세 계단 하락한 9위에 자리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은 세 계단 내려간 10위를 기록했으며, 미국의 파워블로거이자 자기계발 전문가인 스티븐 기즈의 습관을 통한 자기계발서 은 한 계단 올라 11위를 차지했다.
 
2014년 한 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책이 새해 첫 주 다시 베스트셀러에 진입하기도 했다. 2014년 예스24 네티즌 선정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철학자 강신주의 이 14위로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아마존이 선정한 ‘2014년 최고의 책’에 꼽힌 성공한 창업자 피터 틸의 스타트업 창업 성공법 역시 15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tvN 드라마 ‘미생’의 원작 웹툰 특별보급판 세트가 지난주보다 여덟 계단 하락해 16위에 머물렀고, 한 8위에 자리했고, ‘편집의 시대’를 알리는 문화심리학자 김정운의 는 17위로 다시금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故신해철의 유고집 은 네 계단 내려가 20위에 자리잡았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로맨스 소설 가 지난주에 이어 새해에도 1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상승해 2위를 기록했고, 와 은 각각 한 계단씩 내려와 3위와 4위에 자리잡았다. 종이책과 전자책이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도서들도 있다.
지식에 대한 천일야화 은 5위를 기록하며 종이책과 동시에 주목을 받고 있으며, 기욤 뮈소의 는 한 계단 하락한 6위에 자리했고, 요나스 요나손의 이 한 계단 올라 7위를 차지했다. 로맨스 소설 세트는 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성인 로맨스 소설 은 두 계단 하락한 9위에, 은 지난주에 이어 10위에 각각 자리잡았다.
letmeout@osen.co.kr
예스24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