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양말도깨비’ 캐릭터 판매 1주일 만에 매출 1억 돌파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우찬 기자] 다음 웹툰 ‘양말도깨비’ 캐릭터 상품이 판매 일주일 만에 1억을 돌파했다.

다음카카오가 새롭게 추진 중인 다음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의 초반 성적이 눈길을 끈다. 지난달 29일 첫 선을 보인 다음 웹툰 ‘양말도깨비’ 주인공 ‘믕이’ 캐릭터 상품이 출시 일주일 만에 1억 매출을 달성한 것.

다음 웹툰 캐릭터가 작가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음 웹툰 캐릭터 사업의 첫 투자 대상이었던 ‘양말도깨비’ 의 ‘믕이’ 캐릭터는 신진 작가인 만물상의 웹툰 캐릭터로 단기간에 성공 반열에 올라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다음 ‘만화속세상’ 에서 진행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단 한곳의 온라인몰에서 판매됐음에도 품절 행진을 이어갔다.

캐릭터 상품 개발부터 제작, 유통, 프로모션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지원하고 있는 다음카카오는 조기 품절된 ‘믕이’ 캐릭터 인형을 찾는 이용자들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추가 상품 제작과 신규 상품 검토에 나섰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캐릭터 상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모바일 판매 채널도 확대해나갈 계획. 또한 양말도깨비 ‘믕이’ 캐릭터를 소재로 한 새로운 콘텐츠를 스토리볼에서도 연재해 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이용자 호응에 보답할 계획이다.

다음 웹툰은 양말도깨비를 시작으로 웹툰 캐릭터 사업 투자와 지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위해 오는 21일까지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진행되는 이용자 투표를 통해 두 번째 캐릭터 상품 개발의 주인공이 될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현재 ‘하푸하푸’ 등 다양한 인기 웹툰 캐릭터들이 검토 대상이며 계속해서 웹툰 콘텐츠 캐릭터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다음카카오 측은 “다음 웹툰의 첫 캐릭터 사업이 높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 웹툰 작가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기회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앞으로 제2의 양말도깨비 사례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도록 캐릭터 사업 투자와 지원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rainshine@osen.co.kr
<사진>다음카카오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