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2014 올해의 책, 올해의 저자 투표 진행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2.02 23: 33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2014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를 빛낸 책과 저자를 선정하는 '2014 올해의 책 / 올해의 저자 투표' 이벤트(http://www.aladin.co.kr/events/award/2014/vote.aspx)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알라딘은 자사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후보를 선정해 투표를 진행하는 타 서점과는 달리 작년부터 독자의 구매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올해의 책 후보를 선정한다. 즉 독자가 직접 선택하고, 구입해 읽은 책들을 대상으로 투표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올해의 책 페이지에는 독자가 최근 1년간 구매한 2014년 출간 도서들(종이책, 전자책, 중고책)이 후보로 노출되고 고객은 해당 도서들 중 최대 10권을 골라 투표할 수 있다. 투표 대상 도서를 폭넓게 확장하되, 일부 투표 동원이나 몰아주기식 투표를 없애기 위한 취지라고 알라딘 측은 밝혔다.

알라딘은 그 외에도 장르, 학술, 만화, 실용 분야의 올해의 책을 따로 선정하는 투표를 따로 진행하고 있다. 해당 투표의 후보 도서는 각 장르별 전문 출판사 편집자들을 비롯한 출판 편집자와 마케터들이 직접 선정했다.
현재 8300여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올해의 책 투표 순위 1위는 유시민의 이며, 올해의 저자는 의 윤태호 저자가 압도적인 지지로 1위를 달리고 있다. 그 외 올해의 장르소설은 오노 후유미의 , 올해의 만화는 윤태호의 , 올해의 학술서는 토마 피케티의 , 올해의 취미, 실용서는 화제의 컬러링북 이 각각 1위를 달리고 있다.
알라딘은 투표에 참여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에어, 크레마 샤인, 알라딘 책베개, 머그, 알라딘 적립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역시 진행중이다. 투표는 12월 26일까지 알라딘 홈페이지(www.aladin.co.kr)를 통해 웹/모바일로 참여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알라딘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